본문 바로가기
Sports

에버턴 토트넘 '19-20 EPL 11R' 프리뷰

by 제도남 2019. 10. 30.

안녕하십니까? 제도남 입니다. 오랜만에 제가 좋아하는 '프리미어리그' 프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이번주 경기 일정을 확인 해보았는데요. 가장 눈에 가는 경기가 바로 '에버턴 V 토트넘' 경기가 가장 눈에 많이 띄더군요! 그래서 제도남이 한번 경기 흐름을 예상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승패 결과 부터 골 득실 까지 분석을 해보았으니, 끝까지 지켜봐 주세요!

1. 에버턴 V 토트넘 경기 기본적인 정보는?

에버턴과 토트넘의 11R 경기는 에버턴의 홈구장 Goodison Park 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시간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2019년 11월 04일(월) 새벽 01:30 이고, 중계는 '네이버스포츠' 'SPOTV'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각팀 프리미어리그 성적을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요. 함께 확인해 보시죠!

2. 에버턴, 토트넘의 성적은?

사실, 에버턴과 토트넘의 성적은 그렇게 좋지가 않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뭐라고 표현을 해야할까요? '경기 내용은 좋은데, 결과가 아쉽다' 라고 이야기를 해야할까요? 에버턴의 현재 리그 순위는 16위에 위치해 있으며, 3승 1무 6패로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다음 토트넘은 초반에 잘 나가니 쉽더니 현재 11위에 위치해 있고, 3승3무 4패로 역시 결과가 좋지가 않습니다.

3. 에버턴, 토트넘의 최근 경기 결과는?

우선 이번 프리뷰는 EPL 기준으로 알아보고자 하는거니, EPL 경기만 확인 하겠습니다. 9월 28일 홈경기로 시작해서, 10월 29일 어웨이 경기까지 결과는 1승 3패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확인 할 수 있는거는 '홈에서는 맨시티 상대로도 1골은 넣었다?' 이정도 이네요. 뭐 사실, 요즘 맨시티도 선수들의 부상으로 빈자리가 발생했긴 때문이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토트넘은 어떨까요? 9월 28일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총 4경기 중 1승 1무 2패 라는 아쉬운 결과를 냈습니다. 토트넘 경기는 항상 중계를 해주어서 챙겨 보고 있는데, 정말 경기는 잘 풀어 나가는데 한방이 없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4. FIFA 20 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자?

제가 최근 즐겨하는 게임 FIFA 20으로 에버턴 V 토트넘의 경기를 시뮬레이션을 돌려봤는데요. 여기서 양팀 모두 '전설AI'를 사용한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싶네요. 그리고 팀의 조작은 한번도 없었다는 점도 강조하고 싶네요. 한 경기로 시뮬레이션 돌리는데에는 무리가 있어서 총 두 경기를 시뮬레이션 돌렸습니다.

에버턴 토트넘의 첫번째 경기는 토트넘 소속인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의 전반 선취골로 0 : 1 토트넘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전체적인 슈팅횟수, 경기 점유율도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유효슛은 토트넘의 2개로 우수했고, 점유율 또한 61%로 에버턴을 압도했습니다. 단 아쉬운 점은 총 5번의 슈팅 중에서 1골이 들어갔다는 부분이 너무 아쉽네요. 정말 한방이 없는 느낌이 더욱 느껴지는 경기였습니다. 

그리고 에버턴 토트넘의 두번째 경기를 바로 시작하였는데요, 토트넘의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선취을 넣었고, 바로 에버턴의 '알렉스 이워비' 선수가 동점골로 경기는 1 : 1로 끝났습니다. 총 두 번의 시뮬레이션 결과는 에버턴 홈팀 기준으로 1무 1패라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그럼 실제로 어떤 경기의 결과가 나올지 생각해 볼까요?

5. 실제 경기 결과는 어떻게 예상 하는지?

우선 경기 예상 결과를 말씀 드리기 전에, 제가 FIFA20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린 이유부터 설명을 드려야 할꺼 같습니다. FIFA20은 PS4의 게임인거는 대부분 알고 계실껍니다. 이게임의 경우 실제 팀의 능력치 및 평가를 받아서 적용이 되기 때문에 AI 설정을 하면 최대한 경기 결과가 비슷하게 나오지 않을까라는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선, 11R 에버턴 토트넘의 경기는 토트넘의 승리로 끝날꺼 같습니다. FIFA 20에서도 조작없이 경기를 계속 지켜보았지만, 확실히 토트넘의 선수들이 살짝 유리한것은 사실인거 같습니다. 공격적인 측면도 토트넘이 한수 위인건 사실이고요. 하지만 토트넘에서 가장 아쉬운건 풀백 입니다. 사이드 방향 전환이 너무 아쉬운게 게임에서 조차도 발견이 되네요.

이 사실은 전 경기 리버풀 토트넘의 경기에서도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현재 인정을 받고 있는 리버풀 소속 '알렉산더 아놀드' 그리고 '앤드류 로버트슨' 크로스 자체의 평가가 너무 차이가 납니다. 반면, 현재 토트넘의 '대니 로즈' 와 '오리에'는 공이 오니 공격쪽으로 그저 차주는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경기의 예상 결과는 말씀드려야겠지요? 수비에 비해서 공격 라인업이 좋은 토트넘 승리는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비는 오히려 에버턴이 좋은거 같습니다. 그 말은 즉, 토트넘의 수비가 안 좋다는 뜻이겠지요? 다시 말하자면 토트넘도 골을 먹을꺼 같습니다. 결과는 다득점과 토트넘의 승리가 예상 되네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상 제도남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