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ㆍ맛집ㆍITㆍ세상이야기

제주도 정관헌 카페 '사랑스러운 카페'

by 제도남 2019. 9. 18.

안녕하십니까?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정말 힘들었던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제주도에 새로 생긴 신상 카페를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카페 이름은 '정관헌'이라는 카페인데요. 전체적인 분위기가 앤티크해서 너무나 마음에 쏘옥 드는 카페, 꼭 한 번 더 가고 싶은 카페더라고요. 카페 '정관헌'에 대해서 하나하나씩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1. 정관헌의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주세요

우선 카페 정관헌의 위치는 '제주 제주시 박성내서길 6,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2:00 ~ 22:00라고 하네요. 그리고 카페 정관헌이 사실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휴무 없이 운영이 된다고 하네요. 나중에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페 정관헌의 커피 종류는 총 8개, 차는 6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관헌에서는 커피를 가배라고 부르는데요, 가배 메뉴중에서 가장 메인 메뉴는 '큐브연유라떼, 아포카토' 이렇게 두종류라고 하네요. 그리고 정관헌의 커피는 견과류의 단 맛과 은은한 고소함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다음 디저트는 스콘, 프레첼, 말차양갱 이렇게 3종류가 준비되어 있는데, 저희가 갔을때는 스콘밖에 없더군요! 많이 아쉬웠습니다.

2. 정관헌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때요?

정관헌 카페의 분위기, 이 분위기를 뭐라고 설명을 해야할지 한참 동안 고민을 하였습니다. '예스러움'이라는 단어를 쓸려고 하였는데, 간단하게 '앤티크'하다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로 마음먹었죠. 정관헌 카페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정말 앤티크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정관헌 카페의 크기는 작지 않아 더 매력적인 부분이 많이 보이더군요. 벽지부터 가구들까지 정말 멋스럽지 않은 곳이 한 곳도 없었습니다. 바닥까지 느낌이 있는 카페였어요. 전등 하나하나 신경을 쓴 느낌이였습니다.

오른쪽사진에 보시면, 옷이 한개가 있는데, 저 옷 하나가 정말 카페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 느낌이였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분위기가 조용해서 저도 말수가 줄어들더군요.

3. 정관헌 추천 메뉴

우선 우리 부부가 주문한 메뉴는 하나, 아이스아메리카노/ 둘, 큐브연유라떼/ 셋, 초코칩 스콘  이렇게 3가지를 주문을 하였죠! 우선 아메리카노! 제가 아메리카노를 될 수 있으면 리뷰를 안하는데, 정관헌 카페의 아메리카노는 달랐습니다. 마지막 끝부분에 '뻥이요' 과자맛이 나는 고소함이 살아 있어서, 너무 좋았던거 같아요!

그리고 정관헌 카페의 '큐브연유라떼'입니다. 큐브연유라떼를 주문하면 우유랑 얼린 커피를 주는데요. 우유를 부어서 마시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유는 한번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유의 양은 부족하지는 않았는데, 저 처럼 커피를 빨리 마시는 사람이라면 리필이 가능하다니, 희소식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정관헌 카페의 디저트메뉴 스콘입니다. 스콘같은 경우는 우리부부가 즐겨먹는 메뉴여서 직접 만들어서 먹기도 하거든요. 또는 카페가면 가장 많이 먹는 메뉴이기도 하고요. 근데 왜 정관헌 카페의 스콘은 다른걸까요? 스콘이 약간 바삭바삭한 느낌이였습니다. 그리고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 말이 앞뒤가 안 맞지만, 한 번 드셔보시면 아실꺼에요!

4. 정관헌 후기

너무 느낌있는 카페였습니다. 그리고 분위기뿐만 아니라 커피, 디저트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변에 카페 소개시켜달라고 하면, 꼭 가보라고 하고 싶네요. 이상 제도남이였고요. 다음시간에 더욱 다양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제도남하세요!


반응형